공주대, 중국 웨이팡의과대학과 학술교류 협정

기사승인 2022.06.29  19:20:12

공유
default_news_ad1

- 국제화 흐름에 발맞춘 인재 육성 위해 국제 협력 활성화

   
▲ 공주대-중국 웨이팡의과대학 학술교류 협정 모습.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9일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ZOOM을 통해 중국 웨이팡의과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협약식 행사는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대외부총장, 국제교류본부장, 기획처장, 국제교류부본부장, 간호학과장, 식품공학과, 국제교류과장, 국제교류팀장과 중국 웨이팡의과대학 광영준(Guan Yingjun) 총장과 부총장, 간호대학장, 식품공학교수, 국제협력부장, 국제협력부부장, 국제협력교류과장 및 주한중국대사관 공사참사 애홍가(Ai Hongge), 산둥성 교육국 국제교류처장 왕부해(Wang Fuhai), 푸단대학교 정지용 한반도문제연구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양 기관 국제화 흐름에 발맞춘 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 이해를 토대로 교육 및 연구 활동 등 국제 협력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교수ㆍ학생교류, 공동연구 분야 등으로 이루어졌다. 교수교류는 연구원 및 교직원 강의, 세미나, 연수 목적 상호 파견, 학생교류는 양 대학 단기 학생교류, 학기교환, 학점인정, 공동 육성 및 온라인 학술교류, 공동연구는 공동연구, 학술문헌 및 자료 공유 등을 담고 있다.

   
▲ 공주대-중국 웨이팡의과대학 학술교류 협정 모습.

원성수 총장은 “한국과 중국 양국의 미래발전을 위해 손잡은 지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웨이팡 의과대와 교류를 시작할 수 있게 돼 다시 한 번 기쁘게 생각한다”며 “웨이팡 의과대와 공주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전공 교육과정도 개발하고 다양한 교환학생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상호 이해를 높이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 국제교류본부(본부장 임은정)는 47개국 187개 기관과 협정을 체결, 국제교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공주대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에 선정돼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대학교육 국제화 등에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대전경제=한혜빈]

한혜빈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