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메타버스 월드 오픈

기사승인 2022.11.30  13:11:13

공유
default_news_ad1

- 구 캐릭터 유성이와 크리스마스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공간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유성구 캐릭터 ‘유성이’가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고 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2022년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와 연계한 메타버스 월드를 12월 1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메타버스 월드는 구 캐릭터인 유성이와 함께 크리스마스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 공간으로, 워터스크린, 온천탑, 족욕장 등 유성온천 공원의 주요 스폿과 축제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했다.

이용자는 아바타를 통해 족욕장, 노천탕, 야외캠핑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붕어빵, 구운 계란 등 겨울철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눈 내리는 저녁을 콘셉트로 크리스마스 트리, 구세군 함, 캐릭터 눈사람, 눈 쌓인 가로수 등을 구현하여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오픈 이벤트로 유성이와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하는 ‘메타버스 속 유성이를 찾아라’ 행사도 마련돼 있다. 선물박스에서 양머리를 획득한 후 유성이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고 네이버 폼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제페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상단 검색 메뉴에서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를 검색해 입장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메타버스 구축 사업은 구민들에게 가상세계를 통한 새로운 즐길거리와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고품질의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경제=한혜빈]

한혜빈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