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기관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2.12.02  18:49:22

공유
default_news_ad1

-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인재 배출에 필요한 교육 개선 시스템 평가

   
▲ 공주대 보건행정학과.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보건행정학과는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으로부터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기관으로 공식 인증받았다고 2일 밝혔다.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평가・인증은 대학의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프로그램이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에서 요구하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인재상을 근간으로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역량을 갖춘 졸업생을 배출하는데 필요한 교육성과, 프로그램 운영, 교육 여건 및 지속적인 교육 개선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는지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이다.

송인명 보건행정학과장은 “공주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쳐서 서류평가와 방문평가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그 결과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장점을 인정받은 쾌거를 이루었다”며 “이는 미래 사회가 원하는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 과의 오랜 노력이 인정을 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공주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전국 유일의 국립대학 4년제 보건행정학과로 “Imagining Future Leaders in Health Administration”를 교육목표로 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맞춰 전문성과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전경제=한혜빈]

한혜빈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