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소중함 나눠요, ‘방울이’ 이모티콘 배포

기사승인 2023.03.20  18:40:00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방울이 이모티콘 16종 제작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을 맞아 한국수자원공사 마스코트인 ‘방울이’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물관리 기관으로서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방울이와 함께하는 세계 물의 날 이모티콘’을 제작하였으며, 22일 오후 2시부터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 방울이와 함께하는 세계 물의 날 이모티콘.

이번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한국수자원공사 캐릭터인 ‘방울이’를 활용하여 ▲ 물 마시기(수분 충전) ▲ 수돗물 좋아 ▲ 물 소중해 등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 메시지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5만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카카오톡 채널인 ‘K-water’를 신규 추가 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모티콘 제작·배포, 물사랑 공모전 개최 등 국민에게 물의 소중함을 환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특히, 이모티콘의 경우 2017년 최초 제작 배포 이후 출시 때마다 빠른시간 내에 전량 소진될 정도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물사랑공모전 역시 1990년 제1회 대국민 공모를 시작으로 물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 분야의 대표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올해는 제30회를 맞이하여 그림, 사진, 숏폼영상, 일러스트 등 분야로 구분하여 5월부터 대국민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한국수자원공사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경제=한영섭]

한영섭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