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사랑’ 국가유공자에게 건강기능식품 지원

기사승인 2023.06.04  15:56:28

공유
default_news_ad1

- 중구 오류동, 오사운동 모금액 활용

   
▲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류동 국가유공자 등을 찾아 선물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이금하 동장, 김길수 자생단체협의회장 모습.

대전 중구 오류동은 지난 2일 저소득 국가유공자 등 10세대에게 건강기능식품(홍삼, 두유 등 7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사운동의 모금액으로 마련한 이번 물품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공헌하신 위훈을 기리고, 보은과 존경의 마음을 담아 지원하게 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금하 동장, 김길수 자생단체협의회장이 고령의 국가유공자 집을 방문해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김길수 회장은 “오사운동으로 국가유공자분들께서 조금이나마 건강에 보탬이 되시도록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하게 됐고, 후원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금하 동장은 “오사운동에 참여해주신 후원자님과 지역을 위해 항상 봉사하시는 자생단체협의회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이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행정적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류사랑 한걸음 #오사운동’은 오(5)류동을 사랑(4)하는 한 걸음 내딛기를 통해 부담 없이 나눔을 실천하는 이웃돕기사업으로, 1계좌당 한 달에 5400원을 후원할 수 있다. 2021년 7월부터 111명이 참여해 1700여만 원을 모금했으며, 생필품, 의료비, 의료소모품 등 나눔이 필요한 주민에게 지원하고 있다. [대전경제=한혜빈]

한혜빈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