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백신학술대회 우수초록상 수상

기사승인 2023.09.27  18:48:35

공유
default_news_ad1

- 백신관련 학문의 기술과 발전 위해 전문가들이 공동연구 진행

   
▲ 백신학술대회 우수초록상을 수상한 국립 공주대 의료정보학과 대학원생.

국립 공주대학교 의료정보학과는 대학원생(학·석사연계과정생포함)인 김민주, 안지은, 심우정, 이아연 학생(지도교수 유수연, 이수현)이 서울 더 케이호텔에서 열린 2023년 대한백신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여, ‘우수 초록상’을 수상했다.

대한백신학회는 백신과 관련되는 학문의 기술과 발전을 위해 산·학·연 및 정부 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학회다.

질병관리청 수탁과제인 ‘국가예방접종 신규도입 및 대상 확대를 위한 비용-효과분석(연구책임자:유수연, 연구비:2억1900만원, 연구기간:2023.5-2024.4)’연구 수행의 중간 성과로 학회에 제출된 초록은 총 4편이었으며, 수상한 초록은 ‘Prevalence of human papillomavirus genotypes in a screening female population in Korea’(주저자 안지은, 공동참여자 김민주, 심우정, 지도교수 유수연, 이수현) 이다.

의료정보학과는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석사 연계과정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정책 의사결정에 필요하면서 학문적으로도 유의미한 연구 성과를 꾸준히 발표할 예정이다. [대전경제=한혜빈]

한혜빈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