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제2회 산학협력 매칭데이 개최

기사승인 2023.11.24  17:13:07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업수요 충족하는 프로그램 마련하여 기업 경쟁력 강화 기여

   
▲ 제2회 산학협력 매칭데이 모습.

국립한밭대학교는 지난 22일 산학 상호간 니즈해결을 위한 만남의 장으로 ‘제2회 산학협력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6월에 처음 열린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에서 대학 연구자와 기업 간 매칭이 성황리에 이루어져 가족기업을 지원하는 쌍방향 공유협업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매칭데이에는 29개 기업 대표와 기업이 매칭을 희망한 학과의 전임교수, LINC 3.0 우승한 사업단장과 김정환 부단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LINC 3.0 사업단 주요 프로그램 소개 △기업과 학과 전임교수의 매칭 컨설팅 △기업의 수요를 충족하는 프로그램 연계 등 기업과 대학의 협력 실현을 위한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15회째를 맞은 국립한밭대 산학협력 Fair 기간 중에 함께 진행하여 기업에게 보다 많은 대학의 산학협력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대학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 제2회 산학협력 매칭데이 모습.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LINC 3.0 사업단 최성열 산학협력중점교수는 “산학협력 매칭데이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가족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돼 기업의 실질적 경쟁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가족기업의 산학협력 의지를 고양하고, 매칭 프로그램의 사후 모니터링 및 이력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산학협력 성과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대전경제=한혜빈]

한혜빈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