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중·고교 신입생 10명에 운동화 상품권 전달

기사승인 2024.02.18  18:11:39

공유
default_news_ad1

- 대덕구, 송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학기 꿈 담은 운동화 선물”

   
▲ 윤기성 송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사진 왼쪽)과 김태훈 송촌동장(사진 오른쪽)이 운동화 지원사업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 송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송촌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층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운동화 상품권을 지원하는 “신학기 꿈 담은 운동화 선물” 전달식을 가졌다. 

운동화 지원사업은 경기침체로 경제적 부담을 겪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운동화 구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을 응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지사협의 특화사업이다.

2년째 추진 중인 운동화 지원사업은 올해, 작년 대비 1인당 5만 원 증액 지원해 15만 원 상당의 운동화 상품권을 청소년 10명에게 전달했다. 

윤기성 지사협 위원장은 “청소년기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했다”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태훈 송촌동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즐겁게 신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지사협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나눔으로 행복한 송촌동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발굴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대전경제=한구영]

한구영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