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 기능의학 클리닉 개소

기사승인 2024.02.22  09:45:04

공유
default_news_ad1

- 스트레스 관리 및 건강 기능 전반 개선 향상에 효과적

   
▲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 여준구 전문의 기능의학클리닉 진료 모습.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가 기능이상 전반에 관한 신체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의학 클리닉”을 개소, 운영에 들어갔다.

몸이 편치 않을 때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건강해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하는 것도 무시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 10명중 8명 이상이 느끼고 있다는 만성피로는 육체적, 정신적 피로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난다. 그 외에도 요통,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기력저하, 감각이상 등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질환들이 있다.

이 때문에 최근 기능의학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의학은 증상을 치료하는데 급급했지만 기능의학에서는 질병은 아니지만 건강하지 않은 상태, 즉 질병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치료하는데 집중한다.

유성선병원 기능의학클리닉은 약물치료, 통증 완화 주사 치료 등의 요법이 아닌 영향 균형, 생활습관, 교정 등 개인의 체질과 신체 기능 및 균형을 확인하여 맞춤형 치료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유성선병원 가정의학과는 지역 환자들에게 보다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클리닉 개소에 가정의학과 여준구 전문의는 “건강한 내 몸을 지키기 위해서 원인을 알고 관심을 가지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원인을 파악하고 적합한 해결책을 찾아내어 개개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환자들에게 정확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전경제=한구영]

한구영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