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보일러 주변 소화기를 꼭 비치하세요

기사승인 2022.01.18  06:02:11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시 전동면 노장리 주택화재 소화기 사용으로 피해 최소화해

   
▲ 지난 16일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노장리 주택의 화목보일러에서 발생한 화재 흔적.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소방서(서장 송호영)가 18일 가정 내 발생한 화재의 초기 진압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당부하고 나섰다.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가정 내 또는 공용소화기함에 비치된 소화기를 사용할 경우 화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조치원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밤 1시경 전동면 노장리 주택에서 취침 중이던 시민 A씨는 물건이 타는 소리에 잠에서 깼다.

A씨는 가정 내 설치한 화목보일러 주변의 목재 연료 등에 화재가 발생한 것을 알아채고 즉시 119에 신고 한뒤 가정에 있는 소화기로 초기 진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불어난 화재는 쉽게 진화되지 않았고, 인근 주민들과 공용소화기함에 있는 소화기를 가져와 추가로 진화에 나섰다.

화재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에 의해 완전히 진화됐으며, A씨와 인근 주민의 신속한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가까운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손쉽게 구입 할 수 있다.

조치원소방서 관계자는 “거주자의 재빠른 초기 대응과 평상시 안전을 위해 준비해 둔 소화기가 있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화목보일러 주변에 소화기를 꼭 비치해 달라”고 말했다. [대전경제=최경윤]

최경윤 기자 dje4552@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